[특집기획] [매니아클럽] 루나온라인의 새로운 바람 '은빛날개'
[게임노트 2007-12-07 19:06:45]

팬사이트ㆍ팬카페 전문 탐방꾼 유키군의 매니아클릭 2탄이 다시 여러분께 새로운 보따리를 들고 찾아왔다.

한때 네이버 검색순위 1위까지 순식간에 올라가며 상승세를 탔을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이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게임이 바로 루나온라인이다.


오픈베타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안된 게임의경우 뒤에서 많은 카페가 대들보 역할을 해준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중심에 서서 루나온라인을 떠받쳐주는 카페를 소개하겠다.

2007년 6월 13일에 오픈하여 불과 6개월만에 현재 맴버수 9천명에 육박하는 회원을 보유한 '은빛날개'는 루나온라인 최고의 펜카페다.

           이렇게 많은 회원을 보유한 은빛날개 매니저는 누굴까?(cafe.naver.com/luna12)

이곳 매니저 아가페는 현재 경상북도 모중학교에 재학중인 중학생으로 상당히 어린나이에 이렇게 높은 성취를 이뤄냈다.

그가 처음 이 카페를 설립한 계기는 에밀클로니클 온라인의 대표카페 은빛날개를 다녀와서 부터였다는데…

"에밀클로니클을 하다 필요한 정보를 찾기위해 여러곳을 돌아다녔습니다. 그곳에서 우연히 은빛날개라는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그 후 루나온라인을 시작하게되고 스크린샷, 게임정보 등 여러가지를 봤는데 게임시스템과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사람들과 친목도 다질 겸 카페를 설립 하면서 문뜩 은빛날개라는 이름이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나더군요"

은빛날개라는 이름은 일반인이 듣기에도 성스러운 느낌과 고귀한 느낌이 들어 누구나 한번쯤 사용해 보고 싶은 이름이 아닐까?

이곳 펜카페 회원을 모으는 특별한 노하우는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뒤에서 숨겨진 노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냥…루나온라인 자유게시판에 홍보도하고 게임속에서 길드문장에 은빛날개라고 붙이고 다녀서 저처럼 은빛날개라는 이름이 너무 좋아 모인사람들이 아닐까요?"

게임의 펜카페를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 게임의 정보를 보다 상세하고 여러 사람들과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서 찾아온다. 은빛날개의 각종 직업 게시판은 맴버수를 자랑하는 만큼 대단한 글 수와 정보력을 자랑한다.



 파이터게시판을 열람해 봤는데 글이 엄청나다.


"직업별 게시판은 각종 스킬, 스탯에 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와서 제가 아는 것은 직접 답변을 해드리고 모르는 것은 회원들이 손수 답변을 달아 주십니다"

은빛날개는 맴버수 만큼이나 서로 커뮤니티를 만들어가며 단합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었다. 그만큼 인기가 좋다는 걸 한번 더 증명해주는 계기가 됐다.


은빛날개의 낮 접속자는 100명에 육박한다.

인기가 많은 만큼 정모도 여러 곳에서 추진되지만 정작 매니저인 아가페 본인은 정모에 참석하지 못한다고 하는데…

"아직 나이가 어려서 제가 사는 지역밖에 모릅니다. 기차표나 지하철 타는 방법도 몰라서요..그래서 항상 저 말고 다른 분들이 정모를 주선하고 모입니다. 그래도 나이가 찰때까지 많은 분들이 지속적으로 은빛날개를 사랑해주신다면 언젠가 같이 모여서 정모를 했으면 좋겠네요"

루나온라인은 지난 11월 29일 오픈베타를 시작해 현재 LD(루나개발팀)과 LP(루나운영자)분들이 솔선수범하는 서비스정신을 발휘해 많은 유저들이 흡족해 하고있다. 또한, 루나온라인은 8일부터 평생 무료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화 소식에 많은 유저들이 은빛날개 카페를 찾아오지 않을까?

"루나온라인은 매칭시스템이 존재해 사람들과 친목을 다지기 좋은 조건을 갖고 있어요. 맵이 넓은데 비해 이동속도가 느리고 인벤토리가 2개가 있는데 조합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꽉 차버리는게 아쉬운 부분으로 남네요. 차차 개선 될 거라 믿어요"


     루나온라인의 매칭시스템은 특별하다.

마지막으로 아가페는 카페 맴버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카페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남을 비방하는 글이나 댓글을 자제해 주셨으면 좋겠고, 채팅방에서 상대방을 추방하는짓은 그만 두셨으면 좋겠네요… 추방당하는 사람들은 그만큼 상처를 받는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은빛날개 카페 많이 사랑해주세요"

앞으로도 '은빛날개' 펜카페는 루나온라인을 떠받드는 기둥이 될것이다.

/이현우 기자 leehm@


<저작권자ⓒ '게임채널 No.1' 머드포유.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게임노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